컨텐츠로 건너뛰기
11/29/2019 / Sanghwan A. Lee

iPhone & Swit

Steve Jobs가 2007년에 발표한 프레젠테이션은 iPhone에 (1) iPod, (2) Phone, (3) Internet이 모두 탑재되어 있음을 강조하며 시작된다. 그의 주장대로 이것은 “혁명”이었다. 매일처럼 iPod, Phone, Internet을 각각 다른 기기를 통해 사용했던 세대들은 Jobs의 표현에 십분 동의할 수 있었을 것이다. 나 역시도 마찬가지였다. 여자친구(지금의 아내)의 선물로 iPhone을 받은 나는 운동을 하면서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올 경우, 전화기를 따로 꺼내야 하는 불편함을 경험하지 않게 됐다. 게다가 통화 중에 특정한 정보가 필요하게 될 경우, 바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필요한 정보를 채집할 수 있게 됐다. iPhone의 탄생으로 삶의 소소한 질이 향상된 것이다.

2018년, 비즈니스 필드에 몸담고 있는 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탄생한 협업 도구가 있다. Swit이다. iPhone에 iPod, Phone, Internet의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듯이 Swit에도 Slack, Trello, Asana, or Monday.com의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이것이 무슨 뜻인가? iPhone 하나만 있으면 음악, 전화, 인터넷의 기능이 해결된 것처럼, Swit 하나만 있으면 여러종류의 협업 도구들이 필요없게 됐다는 말이다. 그렇다. 더이상 Slack, Trello, Asana, Monday.com을 돌아다니며 chat, tasks, team management, calendar를 살필 필요가 없게 됐다. Swit이 모든 것들을 “한 큐”에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진가는 Swit이 초기 펀딩(seed funding)에서 $6 million을 받았다는 사실로 입증된다.


한국인 CEO에 의해서 탄생했으며 현재 실리콘 밸리에서 세계적인 회사들을 상대로 경쟁하는 Swit. 과연 혜성처럼 등장한 다크호스 Swit이 여러 유니콘들을 제압하며 협업 세계를 평정할 수 있을까? 질문의 답을 알고 싶다면 직접 사용해 보시라! (Swit 등록: https://swit.io/auth/registe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