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s
컨텐츠로 건너뛰기
02/27/2018 / Sanghwan A. Lee

구약 성경 공부, “이스라엘의 웬수들”

달라스 신학교에서 구약으로 박사 과정을 밟고 계신 고대곤 전도사님께서 성경공부 강의를 시작하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잘 알고 있는 분으로 탁월한 석학이심과 동시에 예수님을 사랑하는 성도이십니다. 전도사님의 강의를 구독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 YouTube 블로그:  클릭
  • Naver 블로그: 클릭
  • 고대곤 전도사님의 페이스 북: 클릭

 

로고.jpg

강의

0강: 인트로덕션 : 구약 역사 속의 이스라엘의 주적들에 대하여 공부하며 성경을 더욱 깊이 알아가는 구약 배경사 강의 “이스라엘의 웬수들”의 소개 영상입니다.

1강: 이스라엘의 역사 : 이스라엘의 웬수들 1강은 이스라엘의 주적들에 관한 본격적인 공부에 앞서 이스라엘의 역사를 간략하게 정리합니다. 이스라엘 역사의 연대 구성에 있어서 출애굽의 연대는 복음주의권안에서 의견이 갈리는 이른 연대와 늦은 연대 중 James Hoffmeier, William F. Albright, Kenneth A. Kitchen, Gordon Johnston, R. K. Harrison 등이 지지하는 늦은 연대를 선택하였습니다.

1강 핵심정리:

출애굽 (1250 BC): “이스라엘은 어서 홍해를 건너 일리오공(1250)”
왕국분열 (931 BC): “고삼(93)은 일(1)분일초도 분배해서 써야 한다”
북 이스라엘 멸망 (722 BC): “이렇게 앗시리아에게 망할 줄 알았으면 차라리(722) 순종할 껄…”
남 유다 멸망 (586 BC): “남 유다가 586 컴퓨터처럼 하나님의 말씀에 느리게 반응하더니 바벨론에게 망했다”
고레스 칙령(539 BC): “바벨론 포로들이여 유다로 빨리 오삼(53)~ 구(9)원의 하나님께서 모국으로 이끄시니”

 

2강: Coming Soon!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