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s
Skip to content
03/09/2017 / Sanghwan A. Lee

The Scriptures at Your Fingertips

하나님의 말씀은 그 어느 때보다 우리와 가까이에 있다. 믿음의 선진들이 여러 교회당에 흩어져 있는 작은 성서 사본 파편을 보기 위해 수백 마일을 걸어야만 했다면 이제는 손가락 하나로 모든 성경에 접근할 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 어느 때보다 공부되어지기 편리하게 되었다. 예전에는 성서 원어의 의미를 찾기 위해 고대의 문서들을 수 년 동안 연구해야 했다면 이제는 손가락 하나로 하팍스 레고메나의 의미까지 단 몇초 안에 찾을 수 있게 됐다.
Study
그러나 참 아이러니컬한 사실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어느 때보다도 멀어져 있고, 연구되지 않고 있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이다. 이유가 뭘까? 성경을 가까이에서 깊고 자세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들(e.g., 컴퓨터, 인터넷, 핸드폰)이 성경을 멀리 밀어내는 도구로 역이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가까이에 있지만 가장 멀어진 하나님의 말씀이라… 어쩌면 우리는 성경을 공부하는데 최고의 환경을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무시하는 괘씸죄를 범하고 있는 중일지도 모른다. 외쳤음에도 불구하고 듣지 않은 자들보다, 불렀음에도 불구하고 답하지 않은 자들보다, 핑거팁 주변에 성경을 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손가락을 움직이지 않는 우리들이 더 악한 자들일 수도 있으니 말이다.

반드시 기억하자. 지금 핑거팁 주변에서 우리를 애타게 기다리고 계신 하나님의 말씀은 언젠가 우리가 손으로 한 모든 행위들을 가감없이 판단할 심판의 척도요 기준이 된다는 것을 말이다.

Tolle Lege, “핸드폰을 들고 손가락을 움직여라”!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