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s
Skip to content
05/25/2015 / Sanghwan A. Lee

힘내!

“힘내!” 제가 힘들어 할 때 아버지께서 해주셨던 위로의 말씀이었습니다. 짧은 한 마디였지만 아버지의 응원이었기 때문에 힘이 났지요. 아시다시피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받는 진솔한 응원은 길이와 상관없이 힘을 북돋아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도 우리에게 “힘내!”라고 응원해 주신다는 것을 아시나요?

제가 아는 범위 안에서 “힘내!”라는 의미의 헬라어 표제어가 두 개 있습니다. “카모게로 (χαμογελω)”*와 “따르세오 (θαρσέω)”입니다. 둘 다 “힘내,” “기운내,” “용기내,” “안심해,” “담대해” 등의 의미를 폭넓게 담고 있는 단어지요. 신약 성경에는 오직 두 번째 단어만 7 번 쓰였는데, 놀랍게도 6 번이 예수님의 입으로부터 직접 나왔습니다.

침상에 누워있는 중풍병자에게 “따르세이(θάρσει)” 힘을 주신 예수님.
12해를 혈루병으로 고통받은 여인에게 “따르세이(θάρσει)” 마음을 만져주신 예수님.
겁에 질려있는 제자들에게 “따르세이테(θαρσεῖτε)” 용기를 주신 예수님.
슬퍼하는 제자들에게 “따르세이테(θαρσεῖτε)” 위로하신 예수님.
심신이 지쳐있는 사도 바울에게 “따르세이(θάρσει)” 격려하신 예수님.

주님께서는 성도들의 삶을 관망하지 않으시고, 그들 가까이에서 힘을 주시며, 응원까지 하시는 참 좋은 선한 목자이시기 때문입니다. 저는 오늘도 세상과 힘겹게 싸우며 살고 있는 우리를 힘차게 응원하고 계신 예수님을 믿습니다.

힘이 필요한 자에게 “힘내!” 응원해 주시는 예수님.
기운이 필요한 자에게 “기운내!” 응원해 주시는 예수님.
용기가 필요한 자에게 “용기내!” 응원해 주시는 예수님.
진정이 필요한 자에게 “안심해!” 응원해 주시는 예수님.
평안이 필요한 자에게 “담대해!” 응원해 주시는 예수님.

이처럼 좋으신 예수님 때문에 우리는 넉넉히 이길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다함께 힘을 냅시다! 화이팅!

* “카모게로 (χαμογελω)”는 ‘웃는다’는 의미지만 명령어로 쓰일 때 ‘기운내’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