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s
컨텐츠로 건너뛰기
02/13/2015 / Sanghwan A. Lee

인류의 유일한 소망, 예수 그리스도

엘리 위젤은 이렇게 말했다.

이 세상을 바라볼 때 소망이 없다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와 여러분은 소망의 근원을 찾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우리는 사람이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을 믿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우리가 찾는 소망의 근원이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윌리암 게이더는 다르게 말한다.

살아 계신 주 나의 참된 소망 걱정 근심 전혀 없네 사랑의 주 내 갈 길 인도하니 내 모든 삶에 기쁨 늘 충만하네.

원문에서 직역하자면 다음과 같다.

예수님께서 살아계시기 때문에 저는 내일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살아계시기 때문에 모든 근심들이 사라집니다.
예수님께서 미래를 붙잡고 계심을 제가 알기 때문에 삶은 가치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살아계시기 때문입니다.

엘리 위젤과 윌리암 게이더는 이 세상에 소망이 전혀 없다는 사실에는 동의한다. 그러나 소망의 근원지에 대해서는 전혀 다른 관점을 갖고 있다. 위젤은 사람들로부터 소망을 찾으려 하는 반면 게이더는 예수님으로부터 소망을 찾으려 한다. 누구의 말이 맞을까?

잠시 내 삶을 돌아본다. 정치를 믿었다가 상처받은 나. 경제를 믿었다가 주저 앉은 나. 의학을 믿었다가 넘어진 나. 무엇보다 나를 믿었다가 큰 아픔에 빠진 나. 위젤의 말대로 사람으로부터 소망을 찾으려 했다가 결국 내가 얻은 것은 수 많은 아픔과 후회와 절망 뿐이었다. 결국 인류에게는 소망이 없다는 게이더의 말에 한 표를 던지게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투표를 한다. 사회 개혁에 참여한다. 과학의 발전을 지지한다. 의학의 진보에 기립박수를 보낸다. 이것 들에게 소망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리스도 인으로써 마땅이 해야 할 의무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에게 소망이 없기에 사람들의 소망이 되어주신 예수 그리스도… 오직 그 분만이 절망이 가득한 인류의 유일한 소망이심을 나는 고백한다.

예수님께서 살아계시기 때문에 저는 내일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살아계시기 때문에 모든 근심들이 사라집니다.
예수님께서 미래를 붙잡고 계심을 제가 알기 때문에 삶은 가치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살아계시기 때문입니다.

아멘! 주 예수여 속히 오시옵소서!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sanghwan.lee

Advertisements

댓글 2개

댓글 남기기
  1. 김죠슈아 / 2월 16 2015 5:13 오후

    우리가 기다려야할 분은 오직예수그리스도입니다 교회가 예수님을 기다리는 신부의 신앙이 없으니 세상화되어 갑니다 살아계시고 다시오실 예수님을 기다립니다

    Liked by 1명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