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s
Skip to content
09/28/2014 / Sanghwan A. Lee

내가 존 맥아더 목사님를 존경하는 이유

이 세상이 나에게 줄 수 있는 그 어떤 것도 하나님의 말씀보다 귀하지 않다

라고 말한 존 맥아더 목사님은 하나의 일화를 들려준다.

나에게는 희귀한 성경을 수집하는 친구 하나가 있다. 그는 정말 멋진 성경들을 소장하고 있는데, 그 중에 하나는 14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가 소장한 성경들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16세기 영국에서 가장 일찍 출판된 성경 중에 있다. 그 성경은 본래의 주인의 피로 범벅이 되어 있다. 친구는 내가 그 성경을 손에 쥐어 볼 수 있도록 허락해 주었고, 나는 한 장씩 조심스레 넘겼다. 책을 넘기는 동안 눈에서 눈물이 흘렀다. 왜 성경에 피가 묻었을까? 유혈(流血)의 메리가 영국을 다스릴 때에 개신교도들을 닥치는 대로 잡아 죽였다. 군인들은 믿는 자들을 칼로 찔러 피를 쏟게 한 후 그 피에 그들의 성경을 담갔던 것이다 … 나는 그 성경을 주의 깊게 살펴 봤다. 본래의 주인이 공부를 많이 했기에 닳은 부분도 있었고, 눈물을 흘렸기에 생긴 얼룩 자국도 있었으며, 자주 봐서 손가락에 의해 해어진 부분도 있었다. 이 성경은 그가 소장했던 물건 중에서 가장 소중했던 것임을 그의 피가 입증해 준 것이다.

이것이 내가 존 맥아더 목사님을 사랑하고 존경하는 이유다. 하나님의 말씀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에 그 말씀을 목숨보다 더 사랑했던 자들을 보고 울 수 있는 분. 성경 해석을 위해 거의 모든 시간을 투자 하시는 분. 한 구절을 인용하더라도 정확하게 인용하기 위해 문맥을 살피는 분. 비록 그와 모든 신학적 사유들을 공유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그분의 이런 자세는 모든 목회자들이 갖추어야 하는 게 아닐까?

그런데 왜 많은 목사들은 이름이 알려지는 순간부터 성경을 자기 멋대로 이용하기 시작하는 것일까? 말씀 앞에서 꿇었던 무릎은 어디에 있고 이제는 성경을 짓밟고 일어나는 발만 보이는가? 무명할 때에는 겸손하게 성경에 입각한 글을 썼던 분들이 유명하게 된 후에는 정치에 입각한 글을 쓰기 위해 성경을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전에는 성경을 위하여 피를 흘릴 수 있다고 외쳤던 자들이 이제는 자신의 욕망을 위하여 성경을 피나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나는 맥아더 목사님께서 40년 동안 하신 설교를 거의 다 들어봤고, 그 동안 출판하신 책도 거의 다 읽어 봤다. 그 분의 설교와 책을 접하면서 느끼는 것은 연세가 드시면 드실수록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시는 모습이 더 뜨겁께 타오르신다는 것이다. 이런 목사님께서 내가 살고 있는 21세기에 태어나게 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리기도 한다.

지금 존 맥아더 목사님을 만나기 위해 인터뷰 신청을 해 놓은 상태다. 그 분을 뵈면 꼭 드리고 싶은 질문이 있다. “목사님, 저도 그 성경을 볼 수 있을까요?” 나도 한 번 거룩한 순교의 증거를 보고 실컷 울어보고 싶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사랑하기에 그 분의 말씀을 생명보다 사랑하는 자들이 조국 땅에 많이 나오기를 소망해 보면서 말이다.

주의 말씀이 심히 순수하므로 주의 종이 이를 사랑하나이다 (시 119:140)

아멘.

Advertisements

댓글 3개

댓글 남기기
  1. 익명 / 9월 30 2014 5:37 오후

    아멘
    그리하실 내주님
    나의 좋으신 하나님을 찬양 합니다.

    Liked by 2 people

  2. 황덕영 / 6월 5 2016 8:53 오전

    늦게나마 다시 예수님과 진리를 알기위하여 진리의 말씀을 갈망하는 프랑크 푸르트에사는 한교인입니다. 존맥아더목사님처럼 성경을 제대로해석하고 현시대를 직시하는목회자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동일한생각입니다. 그분설교를 매일듣고있습니다.

    좋아요

    • j. hwang / 11월 3 2016 5:56 오전

      저도 존 맥아더 목사님설교를 많이 듣습니다. 정말 이시대가 필요로하는 목회자입니다. 저도 프랑크푸르트 근교에 살고 있습니다.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